서귀포예술단은 서귀포합창단과 서귀포관악단 두 개의 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귀포시 대표 문화콘텐츠인 창작 오페레타 [이중섭] 비롯하여 정기 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 지역 문화예술 행사 참여 등 다양한 공연과 활동으로 제주도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과 지역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하여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귀포합창단은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도민의 정서함양을 위하여 1987년에 창단되었습니다. 맑은 목소리에 의한 정돈된 하모니와 다양한 표정의 울림으로 정겨우면서도 수준 높은 합창단을 지향해 왔습니다. 전문예술단체로서 수준 높은 합창음악과 도민들에게 다가갈 건전하고도 정겨운 합창음악들로 기획된 다양한 연주회를 통해 도민들에게는 더욱 친근한 합창단의 모습, 그리고 대․내외적으로는 제주합창의 위상을 더욱 높이려 계획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지역 문화예술의 특색을 균형 있게 적용하고 발전시켜 독창적인 지역문화예술 창달의 선구자로서의 역할을 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제주도립 서귀포합창단은 상임지휘자와 단원 모두가 함께 뜨거운 열정과 생동감 넘치는 목소리를 통해 더욱 아름답고 다양한 울림으로 제주도민은 물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까지 흡족한 감동을 나누는 합창을 선사할 것입니다.
서귀포관악단은 1998년 창단을 시작으로 연간 60여회의 다채로운 공연활동을 통하여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공립 관악연주단체로서 한국 관악사의 한 획을 긋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클래식부터 현대곡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연주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전문 공연과 기획공연을 통해 도민과 함께하는 무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지속적인 제주 소재의 창작곡 발표와 세계적인 유명지휘자, 음악가를 초청하였으며, 제주국제관악제 개막공연과 서귀포시 창작 오페레타 이중섭 공연을 비롯하여 아시아, 태평양관악제, 일본 오키나와 구지카와시(具志川市) 시민예술극장 개관 5주년 기념 초청공연, 대구 문화예술회관 초청연주, 대한민국 국제관악제 및 중국 진황도시 교류 음악회 등에 참가하며 국내외적으로 제주의 문화사절단으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
064-739-0641웹사이트
https://culture.seogwipo.go.kr/smusic/